반응형
안녕하세요. IT 판에 굴러들어온 리서처, GULEE입니다.
데구르르 첫 등장입니다!
서비스 기획자로 전직하기 위해 퇴사한지도 벌써 6개월이 넘었네요. 인공지능 회사에서 프리랜서 기획자로 일한지는 4개월이 되었습니다. 그 사이 어느 스타트업과 커피챗도 하고, 고객으로서 인터뷰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5년 동안 리서치 분야에서 습득한 경험을 살려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반응이 긍정적이었습니다. 덕분에 제가 그동안 경험했던 것들이 누구에게든 도움이 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소수의 고객과 깊게 만나야 하지만 리서치 경험은 적은 스타트업에겐 말입니다.
그래서 고객 인터뷰로 머리가 지끈거리는 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인터뷰할 고객 컨택부터 진행, 사후 관리까지 제가 경험한 것들을 남겨보겠습니다.
앞으로 발행할 글에 궁금한 내용이나 이견 있으실 때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리서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뷰 결과는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 ① 키워드 추출하기 (0) | 2022.11.10 |
---|---|
인터뷰에서 고객의 진심 파헤치기 ② Probing (0) | 2022.10.25 |
인터뷰에서 고객의 진심 파헤치기 ① Guideline 준비 (0) | 2022.10.24 |
인터뷰 현장으로 고객 유인하기 (0) | 2022.10.20 |
댓글